천의 얼굴 대만 :: THERE
THEREZINE, 12th August 2015
Edited by Astine
from THERE
천의 얼굴 대만
Why Taipei?
대만의 인기가 뜨겁다. 한류 열풍으로 인해 대만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비행편들이 많아졌으니, 당연히 한국에서 대만으로 나가는 비행편도 많아져 항공요금이 많이 저렴해졌다. 게다가 2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하고, 야시장에서의 다양한 먹거리 뿐만 아니라 도시의 모습, 천혜의 자연환경, 전통 민속문화촌, 낭만적인 해변까지 모두 저렴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예-스-진-지
대만에서 꼭 가봐야 하는 4개 도시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예, 스, 진, 지라고 부른다.
[좌] 예류
대만의 북부 해안에 위치한 예류, 기괴 암석과 해수욕장, 온천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오랜 세월동안 파도와 바람의 침식작용으로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풍경으로 타이페이에서 1시간 정도 달려오면 만날 수 있다.
[우] 스펀
타이페이의 동쪽, 작은 탄광 마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향하는 기차는 꽃과 천등 그림으로 한껏 치장을 한 스펀. 선로를 따라 알록달록한 천등 가게들이 나열한 스펀역. 여행자들의 대부분은 이 스펀역에 내려 천등을 날린다.



[좌] 진과스
20세기 초반까지 금 채굴 작업이 이루어졌던 금광이지만, 금이 고갈되면서 폐광이 된 곳. 세계에서 가장 큰 금덩이가 있는 황금박물관을 볼 수 있고, 광부들이 먹었던 도시락을 먹는 진귀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우] 지우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라는 애니메이션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타이페이의 낭만과 반짝반짝 빛나는 홍등이 좁은 골목 사이로 늘어선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다.




12th August 2015
THEREZINE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판매1위★ 예/스/진/지 택시투어
대만택시투어 최고의 히트상품!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택시투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타이루거(화련) 택시투어
대만 자연의 끝판왕 타이루거(화련) 투어로 색다른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타이페이 출발] 대만 타이중 택시투어
타이페이출발-일월담 A,B,C 3가지 다양한코스-타이페이 하차
대만 까오슝 택시투어
해안도시에서 즐기는 ‘불광사 - 용호탑 - 보얼 - 영국 영사관(시즈완 해변가)’의 C코스 까오슝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