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홍콩 `옹핑360` :: THERE
THEREZINE, 15th February 2016
Edited by Sion
from THERE
파노라마 홍콩 `옹핑360`
홍콩에서 꼭 해야 할 한가지 ‘옹핑360’
옹핑 스카이 레일 Ngong Ping Sky Rail
옹핑 빌리지 Ngong Ping Village
포우린 사원 Po Lin Monastery
천단대불 Big Buddha
란타우 피크 Lantau Peak
홍콩에서 꼭 해야 할 한가지는 무엇일까? THERE이 추천하는 한가지는 바로 홍콩 최대의 섬, 란타우 섬에서 즐기는 ‘옹핑360’이다. ‘옹핑360’은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와 옹핑 빌리지로 이루어진 자연형 테마파크이다. ‘옹핑360’을 이루고 있는 옹핑 빌리지, 포우린 사원, 천단대불 더 나아가 란타우 피크까지 즐길 수 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레저 시설을 이용하면서, 하루 종일 란타우 섬에서 여행을 해도 좋다.
주소 - Ngong Ping 360, Lantau Island 영업 시간 - 평일(월-금) 10:00~18:00. 주말(토-일) 09:00~18:30 요금 - 종합 패키지 일반 HKD176, 크리스털 HKD230 / 케이블 카 왕복 일반 HKD115, 크리스털 HKD169 / 케이블카 편도 일반 HKD80, 크리스털 HKD118 가는 방법 - MRT 통총역 B 출구로 나가 버스 정류장을 가로질러 왼쪽으로 가면 나오는 시티게이트 아울렛 옆의 케이블카 승강장에서 타면 된다.
2006년에 개관한, MRT 통총역(Tung Chung Station)과 옹핑 빌리지를 연결하는 5.7km의 케이블카다. 이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아름다운 란타우 섬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전면으로 탁 트인 남중국해와 멀리 보이는 첵랍콕 국제공항까지 조망할 수 있다. 도착지에 가까워 질 때면, 란타우 국립공원에 속하는 지역으로 자연스럽게 들어가게 된다. 이 지역은 국립공원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 자연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약 25분의 운행 시간 동안 아찔하지만, 넓고 아름다운 란타우 섬에 푹 빠져볼 수 있다.
옹핑 스카이 레일의 도착지이자 천단대불(Big Buddha) 사이에 있는 불교 테마의 마을이다. 일종의 미니 테파파크라고도 할 수 있다.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4D 영상물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커피숍과 레스토랑 그리고 각종 기념품 점도 가득하다. 기념품 점이 있는 구간을 지나면 붓다의 길(Walking with Buddha)과 원숭이 극장(Monkey’s Tale Theatre)이 나온다.붓다의 길은 보리수 아래에서 깨달음을 얻은 후 40년 간 가르침의 수레바퀴를 돌린 석가모니 ’싯다르타’의 인생을 멀티미디어 쇼를 통해 보여주는 곳이다. 이 곳은 유리 공예로 만든 불상이 가장 인상적이다.원숭이 극장은 불교 설화를 모티브로 한 아동 극장이다. ‘인간으로부터 원숭이 백성을 구해 내기 위해 목숨을 바친 원숭이 왕`의 이야기를 관람하는 극장이다. 참고로 이 원숭이 왕은 붓다의 전생 중에 하나다. ‘자카타’라는 붓다 전생담의 한 대목이기도 하다.
홍콩 최대 규모의 불교 사원이다. 당나라 시대의 사원 건축 양식을 모방한 대찰로, 이 사원은 1921년에 수도승들이 은신처로 사용하기 위해서 건립하였는데, 이 후 이곳은 밝게 장식된 사원들과 화원을 갖추고 있는 중요한 종교 기관으로 변모하였다. 그리고 포우린 사원 주변에 위치한 란타우 피크(Lantau Peak)로의 트레킹 코스도 매우 유명하다. 때로는 트레킹 코스를 따라 걸어서 ‘옹핑360’ 여행을 할 수 도 있다. 이 사원이 외부에 알려지게 된 계기는 바로 1993년에 완성된 세계 최대의 청동 좌불상(천단대불)의 건립이다.
천단대불은 26m 높이에 202톤의 무게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와불 상이다. 보통 사람들이 ‘빅붓다`라고 많이 부른다. 포우린 사원에서 천단대불에 가까이 가기 위해서는 202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계단의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마음을 단단히 먹고 올라가기 시작하는 게 좋다. 정상까지 오르면 불상을 따라 향로가 놓여있다. 이 불상의 크기에 맞게 향로도 특수 제작하였다고 한다. 향로는 반드시 시계 방향으로 돌아야 한다. 또한 천단대불 주위로 부처님을 공양하는 또 다른 청동상들이 둘러싸고 있다. 그리고 아래에는 사원의 내부가 내려다 보인다. 주위의 자연 경관과 건축물을 즐기는 것이 또 하나의 여행 포인트다.
천단대불에서 내려와서 오른쪽으로 보면, 해발 934m의 란타우 피크(Lantau Peak)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입구에서 지혜의 길(Wisdom Path)이라는 이름의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공터가 나온다. 공터에서 더 들어가게 되면, 란타우 피크로 올라가는 길이 이어지게 된다. 란타우 피크는 홍콩에서 3대 트레킹 코스에 속하는, 매우 유명한 트레킹 장소다. 보통 4~5시간 정도 소요되는 트레킹 코스를 따라 걸어서 정상에 오르면, 란타우 섬 전체는 물론 멀리 마카오까지 보이기도 한다고 한다. 날씨가 꽤 좋아야 가능한 이야기지만 말이다. 란타우 피크는 우리나라의 민둥산과 비슷해서 우거진 수풀은 없지만, 시야가 확보되어 주위를 둘러보는 데 제격이다. 입구에는 화장실이 있으므로, 용무가 있는 여행객은 들렀다가 출발하는 게 좋다.
일반적으로 홍콩은 화려한 마천루와 야경, 쇼핑의 천국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로 잘 알려진 여행지다. 그러나 ‘옹핑360’을 통해서라면 홍콩의 자연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홍콩의 불교 역사와 문화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홍콩에서 꼭 해야 할 한가지 ‘옹핑360’을 통해 풍요롭고 넉넉한 홍콩의 모습을 가득 담아올 수 있기를 바란다.
15th February 2016
THEREZINE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최저가] 홍콩 디즈니랜드 1일 자유이용권
#1일자유이용권특가! #E-ticket #당일예약가능
홍콩 빅버스
#홍콩필수템 #친구여행객추천 #교통패스 #홍콩빅버스
피크트램과 스카이테라스 (일반 티켓)
#홍콩필수템 #홍콩야경 #피크트램과스카이테라스 #연인여행객추천 #가족여행객추천 #친구여행객추천
홍콩 옹핑 360
#홍콩필수템 #옹핑360 #가족여행객추천 #친구여행객추천 #연인여행객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