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파타야 :: THERE
THEREZINE, 5th April 2016
Edited by Sion
from THERE
파라다이스 파타야
아시아 휴양 여행지의 여왕, 파타야 (Pattaya)
1. 파타야 해변 & 주변 섬
파타야 해변 Pattaya Beach
좀티엔 해변 Jomtien Beach
코란섬 (Koh Larn Island)
2. 파타야 명소
눙눗빌리지 Nong Nooch Village
왓 카오 치 짠 Wat Khao Chi Chan
카오 프라 땀낙 Khao Phra Tamnak
3. 파타야 즐길거리
워킹 스트리트 Walking Street
파타야 수상 시장 Pattaya Floating Market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 비치 Central Festival Pattaya Beach
파타야는 아시아 휴양지의 여왕이라고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다. 파타야에는 깨끗하고 따뜻한 바닷물과 아름다운 모래사장이 있고, 그 해변에서 연중 내내 즐길 수 있는 윈드 서핑, 수상 스키,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파라세일링, 제트 스키, 바다 낚시 등의 각종 해양 스포츠가 가득하다. 또한 파타야 주변은 아름다운 섬들과 여러 엔터테인먼트 시설들로 둘러싸여 있다. 그 결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과 쇼핑몰 그리고 밤 문화까지 전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액티브 휴양지로 손꼽히고 있다.
파타야는 방콕에서 약 14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휴양지로, 버스를 타면 2시간 가량 소요된다. 파타야는 크게 중심가인 파타야 해변 (Pattaya Beach)과 남쪽의 조용한 해변인 좀티엔 해변(Jomtien Beach)으로 나뉘어져 있다. 두 해변은 썽태우(트럭을 개조한 미니 버스)로 오고 갈 수 있다.
리조트와 쇼핑 센터,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가득한 해변이다.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야자수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곳에는 저녁이 되면 화려한 조명으로 가득한 워킹 스트리트 일대가 있는데, 새벽까지 이 길을 찾은 사람들로 활기가 넘친다.
좀티엔 팜비치 리조트에서부터 방쌀레까지의 긴 해변이다. 파타야 해변보다 물이 더 깨끗해서 해수욕이나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다. 파타야 해변보다는 덜 혼잡한 편이다. 좀티엔 해변에서 해양 스포츠와 물놀이를 즐긴 뒤, 저녁이 되면 파타야 해변으로 나가서 밤 문화를 즐기는 코스를 추천한다.
파타야에서 일일 투어를 다녀오기 좋은 곳으로 ‘산호섬’이라는 애칭으로 더 많이 불린다. 물이 깨끗하고 해변의 모래가 아주 곱다. 또한 수심이 깊지 않아 산호초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등 각종 해양 스포츠 프로그램이 잘 마련되어 있다. 개별적으로 다녀오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코란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파타야에 있는 대형 정원이다. 이 정원은 프랑스 정원, 이탈리아 정원, 동물 왕국, 나비 언덕 등 다양한 테마로 꾸민 30여 개의 정원들이 있다. 정원의 크기와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자세히 보려고 한다면, 하루도 모자라다. 그래서 셔틀 버스를 타고 30분 가량 정원을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푸미폰 국왕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60억의 예산을 들여 조성한 거대 황금 불상이다. 치 짠 산을 깎아 불상을 음각하여 금을 입힌 곳의 높이는 109m, 너비는 70m에 이른다. 거대한 크기를 한 눈에 담으려면 멀리서 바라봐야 한다. 주변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면서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파타야 남쪽에서 좀티엔 쪽으로 넘어가는 언덕에 있다. 이 언덕의 이름을 부다 힐(Budda Hill)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상에 서면 파타야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서 저녁에 찾는 여행자들로 가득하다.
파타야 해변 로드 남쪽에서 발리하이 선착장 전까지 이어진 거리로, 파타야의 밤을 꽃 피우는 곳이다.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길로 변한다. 거리를 따라 늘어선 레스토랑, 바, 클럽 등은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밤이 깊어질 수록 이 열기를 즐기려는 여행자들로 가득해진다. 피크 시간은 10시부터다.
파타야에서 싸타힙 방면의 쑤쿰윗 로드 위에 자리한 수상 시장이다. 이 곳의 수상 시장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수로를 따라 장이 펼쳐지는 수상 시장의 면모는 그대로다. 시장은 목조 데크로 이어진 길을 따라 구경하면 된다. 다양한 잡화를 파는 110여 개의 상점이 수로를 따라 형성돼 있다. 강 위를 지나는 짚라인도 즐길 수 있다.
파타야 해변 앞에 큰 규모로 자리한 종합 쇼핑 센터로, 파타야에서 가장 핫한 곳이다. 7층 규모의 이 쇼핑몰에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즐길거리들로 가득하다.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상점들, 맛집과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영화관, 서점까지 들어서 있다.
5th April 2016
THEREZINE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등록된 액티비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