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공원 산책 :: THERE
THEREZINE, 23rd June 2016
Edited by Sion
from THERE
도쿄 공원 산책
느릿하게. 여유롭게. 도쿄 즐기기.
代々木公園 | 요요기 공원
井の頭公園 | 이노카시라 공원
上野恩賜公園 | 우에노 온시 공원
昭和記念公園 | 쇼와 기념 공원
芝公園 | 시바 공원
お台場海浜公園 | 오다이바 해변 공원
바쁘게 움직이는 도쿄 여행 중에 잠깐의 여유를 갖고 싶다면, 공원을 방문해 잠시 쉬어 가보는 건 어떨까? 간편한 마음가짐과 복장으로 도쿄의 공원을 산책해보자. 쇼핑과 먹거리에 대한 목적은 잠시 숙소에 두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공원들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치 가까운 옆동네로 피크닉을 나온 듯한 기분으로 말이지! 깨끗하고 풍요로운 공원이 당신을 두 팔 벌려 기다리고 있다.
도쿄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일컬어지는 요요기 공원은 시부야 구에 위치한 공원으로, 거대한 나무들로 이루어진 울창한 숲이 압권이다. 이 공원은 도쿄 돔 11개를 합친 만큼 규모가 매우 크고, 고층 건물들이 많은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접근이 용이한 하라주쿠역(原宿驛) 바로 앞에 공원 입구가 있고 바로 옆에는 메이지신궁(明治神宮)도 자리하고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벚꽃 나무도 많아서 하나미(花見, 일본의 꽃놀이) 장소로도 유명하며, 축제 기간에는 꽃놀이를 찾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도쿄 시민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공원 중 하나로 꼽히며,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공원이다. 키치죠지의 명소인 지브리 미술관과도 가까운 공원으로, 정식 명칭은 이노카시라온시(井の頭恩賜公園) 공원이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계절 별로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그 풍경들이 아기자기하니 아름다워서 실제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있으며,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 장소로도 자주 등장한다. 대표적으로 영화 [구구는 고양이다]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이 공원의 가장 큰 특징은 공원 내에 있는 큰 연못이다. 공원 자체가 이 연못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무에 둘러싸인 다양한 종류의 연못에서 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도쿄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공원이며, 일본에서 최초로 지정한 공원 5곳 중 하나다. 1924년에 조성된 공원으로 공원 주변의 박물관과 미술관들까지 포함해 문화 밀집 지역으로 불리고 있다. 공원 안에는 우에노 동물원, 도쿄도미술관, 도쿄국립박물관, 국립과학박물관, 국립서양미술관, 일본예술원 등 다양한 문화 공간들이 흩어져 있다. 특히, 판다가 있는 우에노 동물원이 인기가 많다. 또한 시노바즈 연못 주위는 경치가 좋아 많은 연인들이 찾는다. 신카이마코토 작품, 일본 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의 실제 배경지이도 한 이 공원은 따뜻하면서도 차가운 도시의 공원 분위기를 자아낸다.
도쿄의 중심에서 조금 벗어난 타치카와(立川)에 위치한 공원으로, 일본의 제 124대 왕인 히로히토의 재위 50년을 기념하기 위해 생겨난 곳이다. 일반 공원과는 다르게 국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며, 대규모 지진 및 재해 발생 시 피난지로서의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이 공원은 가끔 있는 무료 개방일을 제외하고, 공원으로 들어가기 위해 입장료가 필요하다. 한편, 공원이 엄청나게 큰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고, BBQ가든 같은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놀이기구도 마련해 놓아서 가족 단위가 많이 찾는다. 그리고 매년 월 별로 재미있는 테마의 이벤트들이 열리므로, 여행 시 그 달의 이벤트를 찾아보고 가는 것도 좋다.
도쿄 타워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위치로 추천하는 공원으로, 시바코엔역에서 보도로 2분 거리에 있다. 조조지의 경내 일부를 공원으로 이용한 곳이며, 원내에는 도쿄 타워와 도쿄 프린스 호텔이 있다. 특히 더 프린스 파크 타워 호텔 앞 정원이 도쿄 타워를 바라보기 가장 좋은 위치다. 초록으로 가득찬 숲 위로 새빨간 도쿄 타워가 우뚝 솟은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잔디밭에 누워 편히 쉴 수도 있다. 이 곳은 대부분 도쿄 시민들이 찾는 장소로, 강아지와 산책을 하거나 운동 혹은 일광욕을 하기 위해 찾은 사람들이 많다. 한편, 이 주변에는 고분과 같은 역사적인 유적들도 많으니 공원에서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면서 주변 유적지도 천천히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도쿄 베이 지역에 세운 거대한 타운으로, 최근 몇 년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관광지인 오다이바에 위치한 공원이다. 레인보우 브릿지와 도쿄 타워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오다이바에는 인공 모래 사장이 있는 해변 공원이 있다. 이 해변 공원에는 주말을 맞아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놀러 나온 사람들로 붐빈다. 공원은 유리카모메를 이용하거나 도쿄 수상 버스를 이용해서 갈 수 있다. 특히 해질녘에 찾아간 공원의 전경은 정말 아름답다. 멋없게 서있던 건물들 조차 노을 속에서 아름다운 모습으로 빛난다. 또한 레인보우 브릿지와 도쿄 타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들과 해변에 비춰진 도쿄의 풍경들을 보고 있자면, 해변가에 공원을 만든 이유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3rd June 2016
THEREZINE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E-ticket] 후지큐 하이랜드
세계기록에 오른 롤러코스터를 시작으로 짜릿한 놀이기구 끝장판 후지큐 하이랜드로 초대합니다!
[E-ticket] 도쿄 디즈니랜드 1일 이용권
[e-Ticket] 꿈의 나라 디즈니랜드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