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A to Z :: THERE
THEREZINE, 18th July 2016
Edited by Juri
from THERE
후쿠오카 A to Z
후쿠오카 쇼핑 장소 추천각!
후쿠오카(湯布院)는 일본에서 한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의 도시다. 또한 국제 상업과 아시아 교류의 거점 도시며, 다른 규슈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시작이 되기도 한다. 한편, 문화적으로 일본 특유의 전통과 현대가 적절하게 조화된 도시며, 다양한 식문화가 발달해 먹거리도 풍부하다. 그리고 아시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될 만큼 사회적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으며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인구의 70%가 여성일 정도로 여성이 많이 모이는 도시인 만큼 상업 시설이 잘 발달해 쇼핑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나카스 카와바타와 텐진을 중심으로 번화가가 형성되어 있다.



이온몰(마트) AEON MALL FUKUOKA
마트와 드럭 스토어를 한큐에 해결! 하기를 원하는 여행자에게 딱이다.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마트 이온몰은 마트와 쇼핑몰이 결합된 복합몰이다. 1층에는 전문 식당가가 있고, 2층에는 푸드 코트도 따로 있다. 쇼핑할 것이 많다면 일정의 반나절 정도 이온몰에서 보낼 계획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밤 12시) 영업하기 때문에 시간 제약도 없고 쇼핑하기 편리하지만, 전철을 이용하면 많이 걸어야 하므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텐진지하상가, 내츄럴 키친 NATURALKITCHEN
일본 만의 느낌이 충만한 편집샵들을 구경할 수 있는 텐진 지하상가. 그 중에서도 진정 지름신이 마구 강림하기 딱 좋은 내츄럴 키친!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의 식기류들이 가득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없는 사람이라도 그릇 욕심이 절로 생겨 날 것이다. 저렴하기로 유명한 다이소에서 고르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해 부담없이 그릇 쇼핑이 가능하다. 식기류로 충동 구매 가능한 곳은 여기 밖에 없을 것 같은데…? 예쁜 디자인의 식기류로 유명한 프랑프랑(Franc Franc)보다도 예쁘고 합리적인 가격에 득템 가능한 아이템들이 이 곳에 가득하다.



키오스크 혼포 博多 キヨスク 本舗
후쿠오카에 여행갔다면, 한 번 쯤은 꼭 들르게 되는 하카타역! 이 역사 안에 후쿠오카 특산품들을 판매하는 키요스크 혼포(상점)가 있다. 후쿠오카의 중심 하카타역 1층에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도 않고, 선물하기 좋은 특산품들 종류도 다양해서 역사 내부와 상점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무엇을 사야 할 지 모르겠다면, 키요스크 혼포가 직접 추천하는 추천 상품 목록 중에서 골라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한편, 간판이 영어로 써있지 않아 한문을 알아가는 것이 가게를 찾기에 편하고 좋다.



하카타 캐널시티 Hakata Canal City
하카타역 부근 독특한 건축물 모양의 캐널시티는 모든 쇼핑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이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여기에서는 쇼핑 외에도 인테리어 샵, 영화관, 음식점 모두 갖춰져있어 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한편, 유명 건축가 존 저드에 의해 설계된 캐널시티 건물 자체를 구경하는 재미도 크다. 후쿠오카에는 하카타 캐널시티, 오사카에는 난바파크를 설계했으며, 한국에서는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또한 캐널시티 건축가 존 저드의 건축물이다.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층별 안내도를 참고해 계획을 짜고 돌아보는 것이 효율적이다.



한큐 백화점 Hakata Hankyu
후쿠오카 텐진역에 한큐나 다이마루 등 쇼핑몰 및 백화점들이 많이 밀집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한큐 백화점은 게스트 쿠폰을 받을 수 있어 조금 더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쇼핑을 시작하기 전 백화점의 1층 안내 센터에 여권을 제시하면,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비세 5%를 면제해주는 게스트 쿠폰을 준다. 그러나 지하 식품매장에서는 게스트 쿠폰 적용이 불가하니 참고바란다.



유후인 거리 湯の坪街道
유후인의 아름다운 거리 유노츠보가이도 거리에 소소하고 아기자기한 상점가들이 모여있다. 전통적인 유후인의 상점들을 구경하면서, 선물용이나 기념품으로 살 만한 아이템들을 득템하는 재미까지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 도토리의 숲
지브리를 좋아하는 덕후라면 꼭 가봐야 할 후쿠오카 유후인 쇼핑 플레이스! 이름부터 뭔가 귀여운 동구리노모리의 입구에는 거대 토토로가 버티고 서있다. 활발한 도심 속에 있는 가게가 아니라 정말 일본의 동네에 있는 상점이라 더욱 더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2. 유리의 숲 - 오르골의 숲
나무로 지어진 2층짜리 건물 카라스 노모리와 오르골 노모리.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1층에는 유리공예 기념품들로 주제별로 작고 귀여운 유리 공예품들을 볼 수 있다. 2층에는 캐릭터를 활용한 오르골과 사랑스럽고 동화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소리가 흐르는 오르골들이 가득하다.
3. 강아지의 숲 - 고양이의 숲
주차장 쪽에는 네코야시키와 이누야시키, 고양이, 강아지의 집도 있다. 귀여운 일본 고양이, 강아지들 기념품들이 가득하다. 그릇, 주방용품부터 장식품 인형까지! 고양이, 강아지와 관련된 것들을 모두 한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다.



18th July 2016
THEREZINE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심야 세이류 온천 (왕복 버스 포함)
[저녁출발] 지친 내 몸을 위한 심야온천에서의 힐링타임!
[이코노미] 유투어 버스 다자이후+유후인+벳부 1일
유투어 버스에서 가장 핫 한 노선 다유벳 코스! 전용버스+간식팩+한국안내원
유투어 버스 다자이후+유후인 1일 투어
인기 관광지 다자이후 텐만구와 유후인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