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일출을 준비하는 방법 :: THERE
THEREZINE, 16th December 2016
Edited by 유유 from THERE
해운대 일출을 준비하는 방법
부산 여행 : 해운대 일출을 준비하는 방법
부산에서 해를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해운대는 정말 빠질 수 없는 곳이기도 하다. 아름답고 넓은 바다, 이국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맛있는 집들이 줄지어 있는 이곳에 흠뻑 빠져들지 모른다. 특히나 연말이면 막바지 일몰을 보기 위한 수많은 인파가 모여든다. 연말 일몰을 준비하는 당신들에게 준비한 "해운대 일출을 준비하는 방법"을 이미 몸소 뜨겁게 체험한 데얼에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남거나 혹은 숙박하거나 (1)숙박을 선택할 경우
해운대에 일몰을 보실 분이라면 꼭 2가지 부류에 속하게 된다.(물론 집이 부산이신 분은 제외) 숙소를 잡았거나, 혹은 숙소를 잡지 못했거나. 해운대에 숙박을 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행운이자 불행이다. 왜냐하면 해운대의 연말의 숙박은 상상을 초월한다. 성수기라는 이름에 "극"을 붙여서 "극 성수기"라고 한다. 거기다. 특별까지 붙여서 "특별한 극 성수기"가 되는 것이다. 이미 2주 전부터 해운대의 숙박업소를 매진의 연속이고 방을 구하는 것이 특별할 정도가 되어 버린다. 이날 호텔의 가격은 수십만 원대를 호가하게 되는데 이것이 창가 측 자리냐 창가 측 자리가 아니냐에 따라서 또 다르다. 또한 해돋이를 보러 간다면 그 비싸게 묵었던 방도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주의사항) ♨ 예약,예산 설정 주의할 것. 이미 예약을 하지 않아서 혼나고 예산은 예산대로 쓰고..
남거나 혹은 숙박하거나 (2)숙박을 포기할 경우
남는 사람도 여의치 않다. 해운대 숙박을 하지 않은 분들도 행운이자 불행이다. 왜냐하면 연말의 상상을 초월하는 숙박의 가격을 아끼게 된 건 무척 좋았지만 갈 곳이 마땅히 없다는 것, 또한 추위의 강도에 따라 스트레스 지수가 오르내리고 시간은 무척 안 간다. 몸은 녹초가 되고 해가 뜰 때쯤 잠이 오게 된다. 이때 해운대 일출에 대한 큰 팁을 준다면 밤,새벽의 스케줄을 정말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24시 카페는 새벽쯤에 한번 청소를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도 잘 해야 할 것이다. 이동 스케줄만 잘 짠다면 시간은 금방 가지만 그냥 버티기로 일관한다면 1시간이 10시간 같다... (주의사항) ♨ 커플끼리 가는 것을 주의할 것. 첫날이자 마지막 날이 될 수도 있다.
이밤의 끝을 잡고
이 밤을 끝까지 잡아왔던 분들에게는 멋진 해운대의 일출의 아름다운 장관을 보게 될 것이다. 새해의 오전 6시 30분부터 하나둘씩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한다. 아직 해가 뜨기 까지는 1시간 10분 남짓,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너 나 할 것 없이 백사장으로 모여들었다. 아직 어두운 시간이지만 보이지 않는 해를 기다리며 한 해의 멋진 시작을 기다리고 있었다. 길고 긴 시간을 기다린 당신들에게 큰 선물이 바로 새해의 해운대 일출이 아닐까. 크고 큰 새해는 힘든 기다림을 이겨낸 당신을 위한 선물이다.
기다림과 새해의 상관관계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면서 많은 생각과 소원을 빈다. 그리고 앞으로의 다짐을 새로 시작할 마음에 새해를 기다린다. 기대감도 상승하고 얼른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삶을 꿈꾸고 만들고 싶어 한다. 하지만 어떤 날이든 특별하지 않을까? 이런 기다림에는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즐거움과 행복이 있다. 죽음은 한 번뿐이지만 이렇게 새해의 순간은 365일을 기다리면 다시 찾아오니까. 그렇게 사람들은 시간을 보내면서 기다린다. 해가 떠오르든, 안 떠오르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으니까. 그래서 살아가고, 그래서 사랑하며, 그래서 여행한다.
16th December 2016
THEREZINE
  • 홍길똥 20170207125358990

    왠 해운대에서 일출을? 황당하네요 라고 생각했는데 교통이 좋아져서 가능할것 같네요 여친이랑 꼭 가고 싶네요~~
    답글 1   답글쓰기
    • 데얼 20170207140912917

      아, 여행자님은 수도권에 거주하시나 보네요! 해운대 일출 보시고 돼지국밥 한 그릇도 잊지 마세요!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등록된 액티비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