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택시투어 선택하는 법 :: THERE
THEREZINE, 8th February 2017
Edited by Meriel
대만 택시투어 선택하는 법
예/진/지/스 vs 예/스/진/지 vs 예/진/스/지 vs 스/예/진/지, *** 대만의 대표적인 근교 투어 지역 예류, 진과스, 지우펀, 스펀. 어딜 먼저 가야 좋을지 넘나 고민되는 것! 각자의 매력을 파헤쳐 봅시다!
예/진/지/스
※추천 출발 시간 : 보통 오전 7~9시 출발 / 지우펀 홍등, 야간 천등을 원할 경우 12시 출발 ※ 예/진/지/스 코스의 장점 1. 예류는 바닷가 근처로 해산물이 유명하여 예류에서 해산물로 점심식사를 하거나, 진과스에서 광부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스펀으로 가는 길은 대관령과 비슷해 멀미하기 쉬우나, 도로가 신설되어 전보다는 많이 수월해 졌습니다. 그래도 산길 이동으로 멀미가 심한 분들은 멀미약을 미리 챙겨주세요. 3. 예/진/지/스 코스의 가장 큰 장점은 마지막 스펀에서 왔던 길을 되돌아 가지 않는 동선으로 각 지역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조금 여유롭습니다. 4. 지우펀에서 홍등이 켜지는 것(4월~11월은 18시 점등 시작/ 12월~3월 17시 전 후로 점등)만 보시고 바로 출발하면, 스펀에서 야간 천등 띄우기도 가능합니다. 밤하늘의 천등이 진리죠! ※ 예/진/지/스 코스의 단점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의 홍등 야경을 볼 수 없다는 점. (또르르)
예/스/진/지
※추천 출발 시간 : 1~3월 10시 30분 출발 / 4월~12월 11시 출발이 홍등 야경을 볼 수 있는 BEST 출발 시간! (10시반 출발은 6시쯤 홍등이 켜진 후 6시 반에 지우펀에서 출발해야 하므로 야경을 충분히 즐기기 촉박합니다. 11시 출발은 느긋하게 야경을 볼 수 있지만 진과스 황금박물관의 마감이 17시로 관람이 촉박합니다. 어느 곳을 더 보고 싶은지 선택해서 결정해 주세요.) ※ 예/스/진/지 코스의 장점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애니 덕후라면 설렘 폭발) 2. 예류에서 싱싱한 해산물로 점심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3. 예류 ▶스펀 가는 도로가 새로 생겨 예전보다 동선이 좋아졌습니다. ※ 예/스/진/지 코스의 단점 : 진과스에 최소 4시에 도착해야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시간이 촉박할 수 있습니다. 진과스의 명물 광부도시락은 4시 이후 도착시 판매완료되어 못 드실 수 있습니다.(ㅜㅜ) 지우펀은 대부분의 가게가 19시부터 문을 닫기 시작하므로 진과스에서 17시 30분에 출발할 경우 지우펀에서의 시간이 약 1시간 가량만 됩니다.
예/진/스/지
※추천 출발 시간 : 1~3월 10시 30분 출발 / 4월~12월 11시 출발이 홍등 야경을 볼 수 있는 BEST 출발 시간! ※ 예/진/스/지 코스의 장점 1. 예류는 바닷가 근처로 해산물이 유명하여 예류에서 해산물로 점심식사를 하거나, 진과스에서 광부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진과스에서 광부 도시락 식사를 놓칠 수 없고, 지우펀에서의 야경도 놓칠 수 없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 예/진/스/지 코스의 단점 1. 진과스, 지우펀, 스펀은 하나의 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과스와 지우펀은 15분 거리로 가깝고 스펀은 진과스와 지우펀을 기준으로 산 반대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과스에서 꼬불꼬불 산 길을 통해 스펀을 갔다가 다시 꼬불꼬불 길을 돌아 지우펀을 가야하기 때문에 같은 길을 두번 왕복해야 하므로 300NTD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2. 이동 동선이 안 좋기 때문에 이동 시간이 다른 코스보다 많이 걸려 각 관광지의 관광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과스에서 광부도시락과 지우펀 아경 둘 다 포기할 수 없는 분께 가장 적합합니다.
스/예/진/지
※ 추천 출발 시간 : 12시 출발이 홍등 야경을 볼 수 있는 BEST 출발 시간! ※ 스/예/진/지 코스의 장점: 정말 멀미가 심해 꼬불꼬불 산 길을 가기 힘든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 스/예/진/지 코스의 단점: 산 길을 피해 고속도로로 달려 동그랗게 원형을 그려 이동하므로 투어시간대비 투어 가격이 다른 코스에 비해 비쌉니다.
구간별 이동 시간은 얼마나?
※ 차가 막히지 않을 경우 타이페이▶예류: 40분~1시간 소요 타이페이▶진과스: 40분~1시간 소요 타이페이▶지우펀: 40분~1시간 소요 타이페이▶스펀: 40분~1시간 소요 예류▶진과스 : 40분~1시간 진과스▶지우펀: 10분 지우펀▶스펀: 40분~1시간
각 관광지 입장료는?
※ 예류: 일반 80NTD / 학생(국제학생증), 아동(신장 115cm이상 또는 만 12세 미만) 40NTD, 무료입장(신장 115cm 이하) ※ 진과스 황금박물관(매 월 첫 주 월요일 휴관): 무료(단, 탄광 체험시 50NTD) ※ 스펀 풍등: 1가지 색 큰 천등: 150NTD / 4가지 색 큰 천등: 200NTD
8th February 2017
THEREZINE
  • 여행에미치고싶다 20170211013417346

많은 분들이 대만택시투어하면 예수진지 말씀하시지만 전 대만 온천투어가 정말 좋았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대만 예스진지와 야경 택시투어
대만 필수코스인 예스진지와 마무리는 황홀한 야경으로!!
예스폭진지 버스투어 - 지우펀 야경감상
대만의 필수 코스 예류-스펀-스펀폭포-진과스-지우펀 버스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