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이 부족한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1 :: THERE
TtL News, March 2017
TtL news, 최덕현 기자
24시간이 부족한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1
율브리너 동상과 생가
율브리너는 러시아 태생의 미국의 연극배우이자 영화배우이며, 본명은 율리 보리소비치 브리네르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광산 기사인 아버지와 인텔리겐치아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친할머니는 몽골인 이었으며, 조상 중에 로마인의 혈통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역은 뮤지컬 <왕과 나>에서 맡은 타이의 몽꿋 왕 역이다. 그는 이 역할로 4525번의 연극 공연을 했다. 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왕과 나>에서도 그는 같은 배역을 맡아 1956년 아카데미 최고배우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독특한 목소리와 삭발한 머리로 유명하다. <왕과 나>에서 몽꿋 왕 배역을 맡을 때 삭발했는데, 그 이후로 그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됐다. 율브리너는 1985년에 암으로 사망했다.
아르바트 거리
아시아의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밀집해있는 번화가이다. 겨울에는 꽁꽁 언 바다를 걸을 수 있으며 여름에는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러시아 미녀와 거리 화가를 볼 수 있다. 해양공원에서 즐기는 러시아 꼬치구이 요리 또한 일품이다.
블라디보스토크 역
노발로프가 설계한 블라디보스토크 역은 1907년부터 1912년까지 건설했다.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종착역으로 우리나라 영화 <태풍>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모스크바에 있는 야로슬라스키 역 다음으로 17세기 러시아 건축양식을 잘 보존하고 있는 기차역이다.
중앙광장
블라디보스토크 스베틀란스카야대로의 중심부에 있는 중앙광장은 ‘혁명전사 광장’으로도 불린다. 광장 중앙에는 소비에트 정권 수립을 위해 싸운 병사들을 기념하는 동상이 있다. 왼쪽으로는 벨르이돔 (White House)이라 불리는 연해지방 주정부 종합청사가 위치한다. 매주 금요일마다 광장은 장터가 열린다. 광장을 가득 메운 주민과 관광객이 각종 물품을 매매한다. 야시장의 특성상 곳곳에 주점이 있어 사람들과 교제하는 장소로 제격이다. 전승기념일인 5월 9일에는 각종 퍼레이드와 불꽃놀이가 광장을 밝힌다.
개선문
1891년 러시아의 마지막 황제인 니콜라이 2세를 기념하기 위해 건립한 블라디보스토크의 대표 유적이다. 니콜라이 황제는 오랜 전통에 따라 왕위 계승 전 여러 러시아 도시들과 세계를 여행했다. 그가 방문했던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이르는 러시아의 모든 도시에 동일한 개선문을 지었다. 개선문은 소비에트연방시대에 다른 차르(Czar) 시대 유적과 마찬가지로 파괴됐었지만, 2003년 니콜라이 2세의 135주년을 기념하면서 복원됐다.
러시아정교회 사원
동방정교회 중에서 최대의 교세를 가진 러시아의 정교회 사원이다. 러시아어로는 Russkaya Pravoslavnaya tserkov, 영어로는 Russian Orthodox Church라고 표기한다. 운이 좋으면 사제들이 기도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영원의 불꽃
2차 세계대전 때 20만 명의 군인 중 돌아오지 못한 이들을 위한 영원의 불꽃과 추모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금각교
2012 APEC정상회담을 준비하며 지은 다리로 루스키섬과 블라디보스토크 시내를 잇는다. 금각만을 건너 루스키 섬으로 이동하면 극동 최대 규모의 극동 연방캠퍼스가 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다리 통행이 제한된다.
독수리전망대
‘독수리 둥지’라는 의미를 가진 오들리노예 그네즈도산은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214m 높이에서 바라보는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의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 아무르스키, 우스리스키 만과 러시아 섬을 조망할 수 있다.
March 2017
THEREZINE
남은 글자 수 : 400
에디터가 추천하는 THERE Activity
등록된 액티비티가 없습니다.